끗한 물 특허기술기업 플로루찌 since2010

언론보도욕실문화 바꾼 ‘플로루찌’ 워터탭

관리자
2020-02-01
조회수 257

[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건강을 생각하는 워터탭 전문 제조사 엠큐더블유는 지난 9년 동안 8개의 기술특허와 9개의 디자인특허를 등록하며 오직 깨끗한 물을 위해 연구하는데 심혈을 기울여왔다.


‘깨끗한 물을 모든 가정에 공급하자’라는 모토를 가진 ㈜엠큐더블유는 오로지 깨끗한 물과 편리성에 집중하여 제품을 개발했고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워터탭 제품 20만 개를 다양한 업체에 OEM을 통해 판매했으며 2019년에는 자체 브랜드인 플로루찌를 앞세워 소비자에게 다이렉트 판매도 진행하고 있다.

플로루찌의 세면대필터 워터탭은 기존 세면대 수전에서 수도꼭지 부분만 분리해 교체하는 방식의 제품으로 특허받은 3단 필터를 통해 녹물과 미세플라스틱 등 물 속 이물질을 제거하며 별도의 전기나 배터리가 필요 없는 친환경 LED를 탑재한 획기적인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플로루찌 워터탭의 흥행은 단순히 불순물 제거만 하는 정수필터와의 차이에 있다. 오직 수력만으로 작동하는 LED는 은은한 불빛과 함께 욕실의 감성을 더해주기도 하며 수온감지 센서로 온도에 맞게 BLUE-GREEN-RED로 3가지의 LED 색상 변화하는 기능을 보여준다.

무엇보다 미세해서 보이지는 않지만,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플라스틱까지 걸러내며 필터의 기능을 더욱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처음 생산한 살균 워터탭은 살균LED(UV)를 탑재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기능을 보여주며, 차별화를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은 ‘엠큐더블유’이기에 가능했다. 최근 수도꼭지 유수절수기용 부재인 ‘WGP (Water Guide Pannel의 약자)’의 디자인특허를 획득하며 독보적인 기술로 워터탭 LED 살균기술을 선도해 가는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WGP’는 LED 워터탭을 구성하고 있는 자가발전기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 부품의 하나로써 안정적인 자가발전을 통한 전력구동의 부재다.

플로루찌의 유병대 대표는 “독보적인 특허기술을 확보함으로써, 더욱 깐깐하고 탄탄한 제품으로 고품질의 워터탭을 공급하며 주방탭까지 개발하여 가정 내 깨끗한 물 사용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출처 : 내외뉴스통신(http://www.nbnnews.co.kr)


0 0